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쿵푸허슬’ 화운사신 배우 렁시우롱 별세…향년 77세

by 하오꺼 2026. 1. 20.
반응형
SMALL

 

   저우싱츠(주성치) 감독의 영화 〈쿵후허슬〉에서 화운사신(두꺼비 야수)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홍콩 배우 렁시우롱(양소룡)이 별세했다. 향년 77세다.

 

   18일(현지시간) 홍콩 현지 매체에 따르면, 렁시우롱은 지난 14일 세상을 떠났다. 유가족은 현재 장례 절차를 진행 중이며, 장례식은 오는 26일 중국 선전 룽강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1948년 홍콩에서 태어난 렁시우롱은 젊은 시절 영춘권과 가라데를 수련한 뒤 스턴트맨으로 연예계에 입문했다. 이후 드라마 〈대협 곽원갑〉에서 진진 역을 맡아 대중적 인기를 얻으며 스타 반열에 올랐다. 그는 브루스 리(이소룡), 청룽(성룡), 티룽(적룡)과 함께 홍콩 영화계를 대표하는 ‘4 소룡’ 중 한 명으로 불렸다.

 

   한동안 활동이 뜸했던 렁시우롱은 2004년 개봉한 〈쿵후허슬〉을 통해 영화계에 복귀했다. 작품에서 그는 악역 화운사신 역을 맡아 뛰어난 무술 실력과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전 세계 관객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성룡은 자신의 SNS를 통해 “그의 별세 소식을 믿기 어려울 만큼 큰 충격을 받았다”며 “렁시우롱은 여러 전통 무술에 능한 쿵푸 스승이자, 뛰어난 액션 전문가였고 업계와 관객 모두에게 존경받던 인물이었다”라고 애도의 뜻을 전했다.

 

 

한국~중국 오가는 여객선에 편의점이? 외국인들 줄 서는 이유

바다 위 편의점, 여행의 품격을 높이다 중국과 한국을 잇는 여객선 안에서, 한 편의점 브랜드가 색다른 방식으로 여행자들의 일상에 스며들고 있다. 인천항에서 출발해 웨이하이와 청도를 오가

myblog05554.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