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손흥민, 토트넘과 10년 만에 결별 선언

by 하오꺼 2025. 8. 5.
반응형
SMALL

 

토트넘 축구 경기장
출처 : 토트넘 홈페이지

 

    한국 축구의 아이콘 손흥민 선수가 토트넘 홋스퍼와의 10년 동행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지난 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며 올여름 팀을 떠나기로 했다고 직접 밝혔습니다. 2015년 토트넘에 입단한 이후 그는 총 454경기에서 173골 101 도움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남기며 팀의 간판선수로 활약해 왔죠. EPL 사무국도 공식 채널을 통해 “토트넘의 레전드”라며 그의 업적을 기렸습니다.

 

 

손흥민의 새 도전 지는 미국 LAFC?

    영국 언론 ‘기브미스포츠’에 따르면, 손흥민의 새로운 행선지는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의 LAFC가 유력합니다. 이 매체는 “이적 협상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며 “토트넘 역시 손흥민이 원하는 팀으로 떠날 수 있도록 협조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계약이 1년 남아있지만, 구단은 이적을 막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손흥민이 새로운 무대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우디 제안에도 LA 선택한 이유는?

    흥미로운 점은 사우디아라비아 구단이 손흥민에게 약 4,000만 유로(한화 약 640억 원)의 이적료를 제안했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손흥민은 돈보다는 도전과 생활환경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LAFC는 사우디보다 낮은 금액을 제시했지만, 토트넘은 그의 의사를 존중해 이적을 수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팬 입장에서도 현실적인 선택으로 보이며, 손흥민다운 판단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엘에이 FC 축구경기장
LAFC 홈페이지


 

MLS 최고 연봉받을까? 기대감↑

    연봉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기브미스포츠는 손흥민이 현재 MLS 연봉 3위인 부스케츠(약 120억 원) 보다 많은 금액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디애슬레틱’ 역시 “토트넘은 이적료보다 손흥민의 거취를 존중하는 방향으로 협상에 임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유럽에서의 긴 여정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무대에 도전하는 손흥민. 그의 다음 챕터가 또 어떤 역사를 써 내려갈지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이 LA로 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LIST